MBG그룹, 스리랑카 가로등 46만개 교체사업 선점 ♥ > MBG New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BG News

MBG

MBG News

MBG News

MBG그룹, 스리랑카 가로등 46만개 교체사업 선점 ♥
작성일2018-09-27

본문

MBG 그룹(회장 임동표) 은 LED 조명 수요가 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스리랑카에 법인을 설립한 뒤 지속적인 대형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매출 신장을 이뤄왔다. 지난 9월 13일에는 스리랑카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의 한국의 AC-LED 를 PT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향후 국가 가로등 46만개 교체 사업을 선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근 RoHS(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 사용 제한지침, EU), 기후변화협약 등 전세계가 기후 변화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각종 규제를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수은이나 납 등의 환경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LED가 주목 받고 있다. MBG 그룹의 AC-LED(교류 전원용 발광 다이오드)는 기존의 방식보다 수명이 길고, 고효율, 저가, 경량화 및 설치와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향후 신규수요가 클 것으로 보인다. 이에 MBG 그룹은 LED 한국 기술을 무기로 전세계로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마이트리팔라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을 만난 일행은 스리랑카 가로등 46만개 교체사업 수주를 위한 한국 AC-LED 기술을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한민국 AC-LED 기술은 세계 최고의 기술임을 선보인 결과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향후 국가 가로등 46만개 교체 사업을 선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가로등 교체사업은 2억불이상 사업비가 들어가며 수주 시 큰 수출성과를 얻을 전망이다. 국내 LED 조명 생산 제품이 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미국·유럽 등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는 것에 비해 큰 위상을 떨치지 못하고 있는 이때, 스리랑카 가로등 LED 조명 교체 사업 선점은 한국 LED 조명 산업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스리랑카 체육부장관이 주관하는 스리랑카 체육진흥회 창립식에 VIP 자격으로 초대 되어 기념패를 받은 임동표 회장. MBG 회장 자격으로 축사까지 하게 되었다. 스리랑카 체육진흥회는 스리랑카 젊은 체육선수를 육성하기 위해서 국가에서 지원하는 준공무원 단체이다.
한편, MBG 그룹은 스리랑카 교두보로 소말릴랜드와 인도가 5대 전략적 나라로 큰 성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말릴랜드 태양광 수출 등 1억불 이상 성과 준비와 인도 화장품 연간 1000만불 수출이 성사 단계에 이미 접어 들어 계약을 앞두고 있다.

MBG 그룹은 나눔 재단을 만들어 글로벌로 확대하여 시리아 어린이 돕기, 유엔에 3만 달러 기부, 케냐 어린이 매달 1000달러 돕기 뉴욕 어려운 가정 방과 후 수업 지원, 인도네시아 와 스리랑카 학생 장학금 지원, 미얀마 마을 우 물 파주기 운동을 전개해 마을 3곳의 식수를 해 결해 줬다. 또한 1004클럽을 만들어 캄보디아, 탄자니아에 교회 겸 한국어 어학당을 지어주고 있으며, 향후 100개 학교와 1000개 교회를 후원할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에 이어 MBG 그룹은 스리랑카 사업에 이익금 10%를 어려운 이웃(5%)과 체육인 육성(5%)에 기부 할 예정이다.


출처: 조선비즈(http://biz.cho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